본문 바로가기
자기 성장/평생 독서

일 잘하는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 회사 업무에 필요한 말하는 기술 총망라

by 굿메신저 2019. 3. 12.
일 잘하는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국내도서
저자 : 장용진
출판 : 쌤앤파커스 2008.07.21
상세보기


   독서와 책구입(?)이 제 취미 중 하나입니다. 책이 책장에 꽂혀 있는 것을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서 중고책을 자주 구입 합니다. 중고책 특성상 책에 관한 정보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책 제목이 마음에 들거나 감(?)으로 샀다가 내용이 좋으면 득템한 기분이 듭니다. 저는 이 책을 단돈 천원에 중고로 구입했는데 내용이 참 괜찮습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의 90%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강조합니다. 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으로 삶이 180도 바뀐 인물이 옥션의 이금용 대표입니다.


  이금용 대표는 옥션이 이베이로 넘어갈 때 단 한번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이베이 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에게 다시 옥션의 운영을 맡길 정도로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자입니다.



목차


1장 대화_내 편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사소한 대화가 승진을 좌우한다

- 업무 미팅에서 효과적인 대화법

- 긍정적인 언어, 부정적인 언어

전화나 이메일에도 표정이 있다

- 칼럼: 간절한 염원만이 달인을 만든다


2장 보고_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상사에게 다가오는 순간, 보고는 시작된다

- 상사를 대접하라

- 한번에 이해할 수 있는 보고가 최고다

- 상사의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반응하라

- 칼럼: 나만의 비전 카드를 만들어라


3장 회의_의견을 관철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회의는 준비가 반이다

- 변화 화술로 분위기를 장악하라

- 듣는 만큼 보인다

- 주도권은 표정에서 결정된다

- 칼럼: 즉결즉행으로 움직여라


4장 협상_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 프로페셔널하게 보여라

윈-윈 전략이다

- 침묵은 최고의 방어다

- 때론 권위로 제압하라

- 칼럼: 100일간 올인하듯 몰입하라


5장 영업_마음을 사고 서비스를 파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고객의 가슴에 환상을 안겨라

- '판매'가 아닌 '상담'을 하라

- 고마워하게 혹은 미안하게 만들어라

알아듣게 설명하라

- 칼럼: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마라


6장 프레젠테이션_청중을 휘어잡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실전처럼 리허설하라

- 쇼! 쇼를 하라!

- 암기는 금물이다

- 몸짓으로 오감을 자극하라

- 칼럼: 자신만의 내비게이션을 장착하라


부록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예문


- 대화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 보고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 회의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 협상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 영업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 프레젠테이션 할 때 사용하면 좋은 말



  이 책은 회사에서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을 잘 정리했습니다. 여러 회사업무에 관한 자기 계발서들의 내용을 한권으로 압축한 느낌입니다.

  

  목차에 파란 글씨로 표시된 곳은 나름 강조한 부분입니다. 다소 밋밋한 목차에 일종의 엣지(?)를 넣었습니다.  각 장마다 내용이 독립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필요한 곳만 골라봐도 좋습니다. 책 중간중간 제공하는 팁을 따로 메모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바로바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부록의 예문들을 조합하면 업무에 필요한 말하기 대본(스크립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까지 독자들에게 퍼주고 싶은 저자의 따뜻한 배려인 것 같습니다. 


  2019년 3월 12일 기준 판매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