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뷔페/유용한 정보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을 매장 안쪽에 진열한 이유

by 굿메신저 2022. 5. 18.

 

편의점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가 삼각 김밥입니다.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이 잘 팔리는데 눈에 잘 띄는 매장 앞에 진열하지 않고 일부러 매장 안에 들어가야만 하는 곳에 진열하는 
이유가 뭘까요?

 

 

 

놀랍게도 여기에는 사람의 심리를 연구한 결과와 마케팅 기법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삼각 김밥을 매장 안쪽에 진열하면 고객이 삼각 김밥을 사기 위해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마케팅 기법과 심리 연구 결과는 이때 적용됩니다.

바로 삼각 김밥을 사고 계산대에 오는 도중입니다.

 

고객은 그 짧은 순간이라도 어떤 제품이 눈에 띄면 전혀 구입할 예정이 없는 상품이라도 추가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인기 상품을 일부러 안쪽에 배열하면 추가 매출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이지요.

이런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은 비단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형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형 마트 계산대 주변에 음료나 건전지 등의 제품을 진열해 놓은 것 보셨지요?

 

편의점에서 삼각 김밥을 안쪽에 배열하는 의도와 정확히 같은 기법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