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대리 씨리즈는 제법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홍 대리 씨리즈는 각각 다른 영역의 전문가들이 작가로써 알기 쉽게 그 분야를 소설로 재구성합니다. 따라서 전문 분야를 입문서 수준으로 가볍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목차
1장 홍 대리, 기획팀에 발령받다
- 최사장의 고민
- 괴짜 대리 홍 대리
- 홍 대리와 박 대리
- 사람은 많은데 쓸 만한 사람이 없다
- K 패션의 창립자 최 회장
- 최 사장의 선택
- 새로운 출발
- 박지은의 이상형
2장 홍 대리, 기획 인간에 도전장을 던지다
- K패션 대회의실
- 기획 인간
- 배움의 능력 지수
- 러닝 어빌리티를 키우는 방법
- 현장 순례 프로그램
- 믿을 건 나 자신뿐
- 김팅장의 과거
- 역지사지
- 운명과 손금
- 기획이란 무엇인가
- 뭔가를 만드는 사람, 기다리기만 하는 사람
- 새로운 프로젝트
3장 홍 대리, 드디어 기획으로 승부를 걸다
- 변화를 두려워 말라
- 전략 대안 토론
- 세잔의 사과
- 선의의 경쟁
- 임원 프레젠테이션
- 김 팀장의 사표
- 울지 마라 홍 대리
- 아, 마케팅 기획팀
- 기획 인간의 스승
- 두 번째 임원 프레젠테이션
- 기획 동아리
4장 홍 대리의 기획 비밀 노트 속으로
- 홍 대리의 비밀 노트 공개
- 어떻게 기획 천재가 되는가
- 기획 인간은 호기심형 인간이다
- 기획 인간은 창조형 인간이다
- 기획 인간은 전략형 인간이다
- 기획 인간은 비전형 인간이다
- 기획 인간은 이야기꾼이다
- 기획 인간은 감성형 인간이다
-
5장 홍 대리의 기획 비밀 노트 속으로
- 커뮤니케이션은 왜 그토록 중요한가
- 커뮤니케이션 제대로 활용하기
- 기획 인간은 커뮤니케이터에 대해 고민을 쏟는다
- 기획 인간은 메시지에 대해 두 배의 노력을 기울인다
- 미디어는 기획 인간의 손과 발 그리고 머리다
- 커뮤니케이션은 수용지에서 시작된다
6장 기획 천재와 실전 기획 코드를 맞춰라
- 기획 인간의 실전 활용법
- 실전 기획 코드 1 : 상황 파악
- 실전 기획 코드 2 : 소비자 조사
- 실전 기획 코드 3 : 핵심 문제
- 실전 기획 코드 4 : 세크멘테이션
- 실전 기획 코드 5 : 포지셔닝
- 실전 기획 코드 6 : 마케팅 믹스
- 실전 기획 코드 7 : 피드백 및 평가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3장까지는 영업부 홍 대리가 마케팅 기획부로 인사이동 하면서 겪게 되는 상황을 그리고 있는데요. 마케팅 기획부에 새로 영입한 외부 팀장과 함께 몰락해 가는 자회사 K 패션을 기획으로 일으키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4~6장은 기획에 관한 실무, 즉 자기계발서로 변신(?)합니다. 기획인간은 어떤 특성을 갖는지, 어떻게 기획을 잘 할 수 있는지 짧고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기획은 단순히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생활계획에서 장기적인 인생 계획까지 기획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요사이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도전하고 있는데 콘텐츠를 제작할 때마다 기획을 하고 있어서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가볍게 기획서 작성하는 방법이나 기획이 왜 필요한지 알고 싶다면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2019년 3월 26일 현재 판매중입니다.
'자기 성장 > 평생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천재가 된 홍대리 -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0) | 2019.04.03 |
---|---|
협상 천재가 된 홍대리 - 우리는 매일 협상합니다. (0) | 2019.03.28 |
정리의 기술 -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0) | 2019.03.21 |
빅픽처 (The Big Picture) - 할리우드 영화같은 소설 (0) | 2019.03.19 |
아침 5분, 차 한잔의 기적 - 19세기에 출간된 자기계발서 고전 (0) | 2019.03.14 |
댓글